양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HOME > 양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 읍면협의체 운영

설립목적

  • 읍 · 면 단위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는 지역복지 공동체 조성을 위해 지역주민의 다양한 복지욕구와 문제를 해결하는 민 · 관협력 네트워크 구성
  • 민 · 관협력을 통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통합적 복지서비스 지원체계를 마련, 국민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구축한 기존의 민·관협력체계를 보다 촘촘한 읍·면 단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 관할 지역의 저소득 주민·아동·노인·장애인·한부모가족·다문화가족 등 사회보장사업에 의한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 발굴 업무(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 사회보장 자원 발굴 및 연계 업무(후원, 자원봉사, 사회공헌 등)
      - 지역사회보장보호체계 구축 및 운영 업무
      - 그 밖의 관할 지역 주민의 사회보장 증진을 위하여 필요한 업무(지역특화사업 등)

법적근거

  •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제41조제2항제5호 및 시행규칙 제7조(읍·면 단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성 및 운영
옥천면행복돌봄추진단과 제1795부대 질풍봉사단, 나눔봉사활동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조회수 : 1364



옥천면 행복돌봄추진단(단장 구본옥)과 제1795부대 질풍봉사단(정승복 원사 외 15명)가 다가오는 겨울을 맞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봉사활동으로 구슬땀을 흘렸다.

 
먼저, 옥천면행복돌봄추진단은 지난 21일 정신 장애를 가지고 있는 가정을 방문해 주거 환경정비 및 천정 단열 조치 등 대상자가 겨울을 따뜻하고 쾌적하게 보낼 수 있도록 선제적인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행복돌봄추진단과 함께 새마을협의회 회원과 의용소방대원등 2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함께 했다.
 
구본옥 옥천면행복돌봄추진단장은 “바쁘신 농번기에도 함께 봉사활동에 나선 위원 및 기관단체 봉사자에게 감사드린다”는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 나눔봉사활동, 모금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옥천면 내 소재한 제1795부대의 질풍봉사단은 23일 저소득 가구 5가정에 연탄 천여장을 지원했다.
 
1795부대 정승복 원사는 “연탄 지원으로 조금이나마 난방 걱정을 덜어드릴 수 있어 기쁘다”는 봉사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옥천면 행복돌봄추진단 및 1795부대 질풍봉사단은 매년 옥천면에 거주하는 홀몸어르신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도시락 배달 ▲무료 목욕봉사 ▲동절기 연탄배달 ▲ 주거환경개선 후원 등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꾸준하게 나눔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이전글 제목, 이전글 작성자, 이전글 작성날짜, 다음글 제목, 다음글 작성자, 다음글 작성날짜로 이루어진표
다음글 옥천면 행복돌봄추진단 장애인가구, 홀몸노인 대상 주거환경개선 구슬땀 흘려
이전글 2016년 옥천면 행복돌봄추진단 워크숍 추진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