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주기

HOME > 도움주기 > 나눔소식

주거상향지원사업 경기도 참여 시·군 양평군 우수사례답사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조회수 : 10
사진(주거상향지원사업 간담회)_1

사진(주거상향지원사업 간담회)_2

지난 10일 양평군(양평지역자활센터)에서 경기도 내 주거취약계층 주거샹항지원사업 참여 4개 시.군이 양평군의 주거상향지원사업 우수사례를 답사하고, 발전적인 사업 논의를 위하여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경기도(주택과)에서 주관하여 참여 지자체와 사업수행기관, 경기주택도시공사(GH공사) 등 총 12명이 참석하였다.

주거상향지원사업은 비주택에서 3개월 이상 거주하는 대상자를 발굴하여 공공임대주택 입주에 연계하는 사업으로 주택물색, 임대계약, 이주 지원, 정착 사례관리 등 주거사업을 현실화하기 위하여 국토교통부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전국에서 21개 지자체가 참여하고 있으며, 경기도에서는 양평군을 포함한 수원시, 부천시 등 9개 지자체가 참여한다.

양평군은 이 사업을 통해 10%에도 미치지 못하던 저소득층 공공임대주택 입주율이 21년에는 15%, 22년 4월 현재 9가구(선정 22가구)로 점차 입주 비율이 증가하고 있다.

박대식 양평군청 복지정책과장은 “주거권은 모든 사람의 기본적인 권리다. 본 사업을 통해 현실화된 주거복지가 실현되길 바란다”라며, 아울러 “주거복지는 저소득주민만의 문제가 아니다. 지금은 저소득주민을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지만, 신혼부부, 청년, 노인 등 전 군민을 대상으로 주거복지를 계획하고 실현할 수 있는 주거복지사업으로 발전하길 바란다.” 고 포부를 밝혔다.

양평군은 21년 광역형 사업으로 공모에 선정되어 군 단위로는 전국에서 처음 시행하고 있다.

첨부파일 사진(주거상향지원사업 간담회)_1.jpg [0건 다운로드]
사진(주거상향지원사업 간담회)_2.jpg [0건 다운로드]

이전글 제목, 이전글 작성자, 이전글 작성날짜, 다음글 제목, 다음글 작성자, 다음글 작성날짜로 이루어진표
다음글 지평면 새마을회 “행복한 학교, 우리 함께 만들어요” 캠페인 전개
이전글 이웃사촌이라 행복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