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주기

HOME > 도움주기 > 나눔소식

지자체 최초! 양평IL센터-코레일 양평역, ‘이동식 호이스트’설치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조회수 : 22
사진자료

사진자료

양평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김병민, 이하 양평IL센터)와 코레일 양평역(양평관리역장 김동석, 이하 양평역)은 지난 06일 양평역에서 장애인화장실 편의시설인 이동식 호이스트 설치와 관련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서는 양평IL센터가 지원 주체로 이동식 호이스트의 지원‧유지‧보수를, 양평역이 관리 주체로 비치‧대여‧안내를 맡기로 하였다.


지자체 최초로 역내에 설치된 이 편의시설은 양평IL센터의 지역 내 중증장애인 권익옹호 활동으로써, 접근성과 이동성 등의 편리로 특히 중증장애인에게 역이 주요 거점이고 따라서 장애인화장실 이용 또한 적지 않음에 주목한 결과물이다.


외출시 장애인활동지원사 외 역내 인력 1인을 추가로 병행 지원받아야 화장실 이용이 가능했던 해당 중증장애인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장애인활동지원사의 간단한 전동기구 조작을 통해 편리하게 원하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기 때문이다.


양평IL센터 김병민 센터장은 중증장애인은 화장실 용무가 급하더라도 귀가 시까지 참고 견디거나, 이용하더라도 부담감이 있었는데 이를 계기로 불편함이 해소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센터장은 또한 협약을 계기로 이동식 호이스트 설치가 전 역으로 확대되어 중중장애인의 기본권익이 더욱 향상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양평역 김동석 양평관리역장은 관광도시로써 우리 군뿐만 아니라 양평역을 이용하는 모든 중증장애인이 이 편의시설을 활용할 수 있도록 효율적으로 관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첨부파일 업무협약1(사진).jpg [0건 다운로드]
업무협약2(사진).jpg [0건 다운로드]

이전글 제목, 이전글 작성자, 이전글 작성날짜, 다음글 제목, 다음글 작성자, 다음글 작성날짜로 이루어진표
다음글 양평읍 행복돌봄추진단, 추석맞이 ‘행복을 나누는 도시락’ 전달
이전글 양평군, 한가위 행복꾸러미 물품 전달식 가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