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주기

HOME > 도움주기 > 나눔소식

홀몸어르신 문화 체험 나들이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조회수 : 44
사진자료

 양평군 보건소는 홀로계신 독거어르신들에게 6월 12일 롯데월드를 방문하여 아쿠아리움을 관람하고 서울 전망대를 둘러보는 체험 나들이를 진행 하였다.

 

  이날 행사는 여가활동 및 문화체험 기회가 적은 홀몸 어르신들에게 여행 기회를 제공해 어르신들의 정서적 고립 등 우울로 인한 소외감을 해소하고 정신건강사회활동을 함으로써 삶의 활력소와 기쁨을 함께 하였다.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과의 소통을 통해 정서적인 지지를 함으로써 외로움을 감소시켜 활기차고 건강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아쿠아리움과 서울 전망대 관람을 통한 문화체험관람 으로 홀몸 어르신들의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사회활동증진과 함께 우울증 해소와 활기찬 하루를 보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나들이 내내 어르신들의 손을 잡고 발을 맞춰 걸으며 관람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챙겨 어르신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어르신들은 평소 다리가 시원찮아 나들이는 생각지도 못했는데 오늘 다양한 해양 생물도 보고 서울 전망대도 보며 눈 호강하느라 시간 가는 줄 몰랐다며 즐거웠고 고맙다는 말씀과 행복한 미소를 지어 보이셨다.

 

  원은숙 보건소장은 어르신들에게 심신이 건강해 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더 많이 발굴하여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는 양평군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156038560243806.jpg [0건 다운로드]

이전글 제목, 이전글 작성자, 이전글 작성날짜, 다음글 제목, 다음글 작성자, 다음글 작성날짜로 이루어진표
다음글 지평면 행복돌봄추진단, 청소년카페 날개 간식 지원
이전글 양평군, 모든 어린이집에 미세먼지 저감장치(공기순환기)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