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주기

HOME > 도움주기 > 나눔소식

양평군, 현장 맞춤형 분리배출교육 확대 운영으로 생활속 자원순환 실천 강화!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조회수 : 7
사진자료

양평군(양평군수 전진선)은 지난 17일 미리내힐빙클럽에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분리배출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기존 마을과 지역 행사로 찾아가 1:1 상담.퀴즈 형식으로 진행되던 교육과 달리 집체교육 방식으로 진행하며 생활폐기물 처리 흐름과 올바른 분리배출 원칙을 설명하고, 헷갈리기 쉬운 품목 사례를 중심으로 주민들이 실제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교육하였다.

양평군은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공동주택, 마을공동체, 주민자치센터 등 주민이 모여 있는 곳으로 직접 찾아가 생활 속 분리배출 교육을 확대하여 운영 할 계획이다. 또한 연령과 생활패턴에 맞춘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주민들이 더 쉽고 즐겁게 자원순환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주민들이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스스로 실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깨끗하고 매력적인 양평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은 지난 15일 다수의 주민이 거주하는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관리소장과 경비반장들에게 양평자원순환센터 현장을 견학하고 분리배출 교육을 진행하여 다양한 주민참여형 자원순환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첨부파일 251017 보도자료 첨부사진.jpg [0건 다운로드]

이전글 제목, 이전글 작성자, 이전글 작성날짜, 다음글 제목, 다음글 작성자, 다음글 작성날짜로 이루어진표
다음글 한국에너지공단 경기지역본부, 양평군 의료돌봄 대상자에 전자레인지 전달
이전글 개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愛 농산물 들깨 베기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