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주기

HOME > 도움주기 > 나눔소식

강상면 신화1리,‘찾아가는 건강·복지 상담실’운영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조회수 : 1
사진자료

사진자료

양평군 강상면(면장 신동호)은 지난 20일, 신화1리 새마을회관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복지 상담실’을 운영했다.


강상면 복지팀에서는 신화1리 새마을회관에 모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 등 기초건강 측정을 비롯해 결과에 따른 맞춤형 상담을 제공했다. 또한 고혈압과 당뇨 등 만성 질환별 생활 습관 관리와 식이요법 등 건강교육을 함께 시행했다. 아울러 맞춤형 복지 상담을 통해 어르신들의 복지 욕구를 직접 청취하고 필요한 서비스를 안내해 평소 복지 서비스를 접하기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양평군 치매안심센터의 치매 예방 관리 사업인 ‘기억 담은 양춘(양평 청춘)열차’ 와 함께 진행되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어르신들은 건강 상담과 복지 상담, 치매 인지 선별검사를 한 자리에서 받을 수 있어 시너지 효과가 배가 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당뇨로 병원에 3개월마다 가고 있어 평소에 혈당 관리가 잘 되고 있는지 궁금했는데 경로당에서 혈당 측정과 더불어 관리 방법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고 말했다.


신동호 강상면장은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께서 직접 찾아오시기 어려운 서비스를 마을로 찾아가 제공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강상면은 면민 한 분 한 분의 목소리를 가까이에서 듣고, 앞으로도 보건.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찾아가는건강복지상담실1.jpg [0건 다운로드]
찾아가는건강복지상담실2.jpg [0건 다운로드]

이전글 제목, 이전글 작성자, 이전글 작성날짜, 다음글 제목, 다음글 작성자, 다음글 작성날짜로 이루어진표
다음글 이전 게시물이 없습니다.
이전글 양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절기 김장김치 나누기 사업 추진 위해, 모종 식재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