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주기

HOME > 도움주기 > 나눔소식

양평군, 마음 건강을 위한 전국민 마음투자 사업 확대 추진!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조회수 : 29
사진자료

양평군은 올해 총사업비 1억 원을 확보해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은 우울.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에게 대화 기반의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바우처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정부 지침에 따라 제공기관장의 자격 기준을 1급에서 2급으로 완화한 데 이어 올해는 서비스 제공 공간 기준을 33㎡에서 16.5㎡로 축소, 진입장벽을 낮춰 제공기관을 추가 지정할 방침이다.

지원 대상은 △정신건강복지센터, 대학교 상담센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Wee센터와 Wee 클래스, 정신의료기관 등에서 심리상담이 필요하다고 인정받은 시민 △자립 준비 청년과 보호 연장 아동 △국가건강검진에서 중간 정도 이상의 우울함이 확인된 시민이다.

서비스 신청은 주민등록상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복지로 누리집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만 19세 미만은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해 읍면 사무소에 방문 신청해야 한다.서비스의 소득제한은 없으나, 소득수준에 따라 0~30%(0원~2만 4000원)의 본인부담금이 발생한다.

대상자에게는 총 8회 전문적인 1대1 대면 심리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바우처가 제공된다. 대상자는 주소지와 관계없이 이용이 편리한 서비스 제공기관을 선택할 수 있으며 양평군에서는 2개 기관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심리상담 서비스 제공을 희망하는 기관은 시설, 인력, 자격 기준을 갖추고 제공 인력 교육을 이수한 후 관할 보건소에 신청 가능하다.

양평군 보건소장(배명석)은 “정서적 어려움이 있는 군민을 위해 사업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 하겠다”라고 말하며, “사업의 질을 높이기 위해 사업 모니터링과 제공기관 현장점검도 꼼꼼히 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2025년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포스터_1.jpg [0건 다운로드]

이전글 제목, 이전글 작성자, 이전글 작성날짜, 다음글 제목, 다음글 작성자, 다음글 작성날짜로 이루어진표
다음글 양평군, “2025년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사업 설명회 및 아카데미” 성황리 개최
이전글 나눔가수 이동해, 양평군 취약계층 120가구에 카본매트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