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주기

HOME > 도움주기 > 나눔소식

양평군, 「23-30 매력 양평 만들기」 정책세미나 개최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조회수 : 695
사진자료

사진자료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31일, 양평생활문화센터에서 ‘양평읍 인구 5만 시대의 청사진’을 주제로 「23-30 매력 양평 만들기」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정책세미나는 양평읍 인구 5만 시대를 준비하며 행정, 지역경제,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세미나는 지역주민과 양평군 정책자문단. 관계기관, 공직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평읍 인구 5만 시대를 준비하자’, ‘양평의 행정과 관광의 허브 양평읍’의 두 가지 주제발표, 질의응답 및 토론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첫 번째 주제발표에서 이준수 교수(강남대학교)는 ’양평읍 인구 5만 시대를 준비하자‘란 제목으로 도시기반시설의 확충을 통한 접근성 및 주민편의 개선과 양평답게 접근할 것들에 대해 설명하고 지역주민과 지자체의 자구적 노력이 필요함을 역설하였다.

두 번째 주제발표는 유병욱 교수(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가 ’양평의 행정과 관광의 허브 양평읍‘을 주제로 양평군의 지속 가능한 발전의 조건으로 지역경제의 성장과 발전, 안정적 인구 유지, 쾌적한 정주 여건 조성을 제시하였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양평의 미래를 위한 발전적 의견이 많이 제시된 의미 있는 자리였으며, 오늘과 같이 지역주민, 전문가와 함께 발전적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자리를 계속해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기획예산담당관] 231031-보도자료[양평군,「23-30 매력 양평 만들기」 정책세미나 개최]_사진1.jpg [2건 다운로드]
[기획예산담당관] 231031-보도자료[양평군,「23-30 매력 양평 만들기」 정책세미나 개최]_사진2.jpg [2건 다운로드]

이전글 제목, 이전글 작성자, 이전글 작성날짜, 다음글 제목, 다음글 작성자, 다음글 작성날짜로 이루어진표
다음글 양평군종합사회복지관 “천년향기나눔 바자회”성료
이전글 3기 강하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일반주민 대상으로 위촉장 전달하고 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