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주기

HOME > 도움주기 > 나눔소식

양평군드림스타트-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 업무 협약 체결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조회수 : 111
사진1

양평군드림스타트-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 업무 협약 체결

지난 21일 양평군 드림스타트와 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조연경)가 취약계층 영유아 및 아동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는 양서면에 위치해 있으며 지역사회내 육아지원을 위한 거점기관으로서 어린이집 지원‧관리와 영유아 자녀 가정양육 지원 등 지역 내 one-stop 육아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양서면과 양평읍에 아이사랑 놀이터를 함께 운영하며 수요자 맞춤형 육아지원서비스 제공으로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한다.

양 기관의 이번 협약으로 만 5세까지의 취약계층 영유아 아동과 양육자에게 양육 상담, 부모 교육, 영유아 프로그램 등 연계‧지원에 힘을 모으고, 영유아 아동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지원에 상호 협조해 나갈 예정이다.

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 조연경 센터장은 “드림스타트와 육아종합지원센터 양 기관이 지속적인 연계협력을 통해 양평군 관내 영유아 및 아동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양평군청 복지정책과 박대식과장은 “영유아 아동의 조기 개입이 중요성이 강화되는 만큼 지역사회와의 다양한 지원 연계를 통해 지속적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양평군 드림스타트는 만12세 이하(초등학생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 임산부를 대상으로 인지.언어/정서.행동/부모.가족/신체.건강 등 다양한 분야의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첨부파일 드림스타트- 육아종합지원센터 업무협약.jpg [0건 다운로드]

이전글 제목, 이전글 작성자, 이전글 작성날짜, 다음글 제목, 다음글 작성자, 다음글 작성날짜로 이루어진표
다음글 서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화재 피해 가구 복구지원 성금 전달
이전글 양평군마을복지계획 전읍면 수립 우수사례 전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