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주기

HOME > 도움주기 > 나눔소식

양평군 ! 치매환자 및 가족들을 위한 '조호물품 제공 및 가족교실 운영'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조회수 : 416
사진자료

양평군(보건소)에서는 지역내 치매환자 및 가족들의 고통과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 치매환자 조호물품 무료지원 및 치매가족교실을 매월 운영하고 있다.

  

치매환자 조호물품은 기저귀 · 물티슈 · 바디로션 · 식사용 에이프런 · 미끄럼 방지양말 등으로 구비되어 있으며,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하는 치매가족들에게 월 1회 무료로 지원되고 있다.

  

치매 물품을 지원받고자 하는 경우, 기존 등록자의 가족은 가족관계증명서를 지참하고, 미등록자의 경우에는 치매진단서 또는 질병분류기호가 적힌 치매 처방전 지참시 지원이 가능하며, 그외에도 배회가능 어르신 인식표 무료발급과, 지문 사전 등록도 언제든지 가능하다.

  

또한 치매환자 가족들을 위한 치매가족 교실 및 자조모임(힐링프로그램 포함)도 매월 운영되고 있으며, 이때에는 치매환자에 대한 돌봄부담분석 및 치매환자 전문상담도 동시에 이루어진다.

  

치매가족 프로그램 참여 및 치매 조호물품을 무료로 지원받고자 하는 주민들은 양평군치매안심센터(☎ 771-5773) 혹은 양평군보건소(☎ 770-3534)로 언제든지 문의 하면 된다.

첨부파일 154036023974069.jpg [4건 다운로드]

이전글 제목, 이전글 작성자, 이전글 작성날짜, 다음글 제목, 다음글 작성자, 다음글 작성날짜로 이루어진표
다음글 '양평군 직장인밴드 연합회 이웃돕기 情 콘서트 성료'
이전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롤 모델 용문면' 타시군 방문 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