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주기

HOME > 도움주기 > 나눔소식

양평군,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건강서비스 '행복돌봄의 날' 행사 실시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조회수 : 401
사진자료

사진자료

양평군은 지난 12일 강상면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맞춤형 행복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행복돌봄의 날” 행사를 가졌다.

 

강상면 다목적 복지회관 광장에서 실시된 금번 행사는 양평군청 행복돌봄과, 양평군 보건소, 대한적십자봉사회 양평군지구협의회,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 등 4개 부서 및 17개 민관협력 기관․단체가 참여해 복지, 건강, 학습, 고용 등 4개 분야에 약28여종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했다.

 

약 200여명의 어르신, 여성, 아동 등 다양한 연령의 주민들이 행사장을 찾아 복지상담은 물론 건강체크, 치매검진, 보장구 수리, 이동빨래, 이미용 서비스, 구직상담 등 다양한 분야의 맞춤형 찾아가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었다.

 

현장에서 장애인보장구 수리 서비스를 받은 어르신은 “혹시나 해서 고장난 스쿠터를 가져와 봤는데,이렇게 전부 다 분해하고 용접까지 하면서 말끔히 고쳐 줘 정말 고맙다”며 소감을 전했다.

 

찾아가는 행복돌봄의 날은 현장우선의 복지행정 추진을 목표로 월1회 읍․면 지역을 찾아가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다음 행사일정은 10월 청운면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첨부파일 153688838765320.jpg [5건 다운로드]
153688838765985.jpg [4건 다운로드]

이전글 제목, 이전글 작성자, 이전글 작성날짜, 다음글 제목, 다음글 작성자, 다음글 작성날짜로 이루어진표
다음글 양평군,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주민 공청회 개최
이전글 제19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모들(모두 함께) 대축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