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주기

HOME > 도움주기 > 나눔소식

'꼼꼼히 살펴봐주세요~'양평우체국 복지사각지대 발굴 교육․홍보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조회수 : 360
사진자료

양평군무한돌봄센터는 지난 5일 양평우체국을 찾아 관내 우체국 관련 종사자 110명을 대상으로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찾아가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및 교육」을 실시하였다.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동영상 시청 및 교육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 발견 시 군 무한돌봄센터 및 읍면사무소에 신고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발굴된 대상자는 필요에 따라 긴급복지지원이나 맞춤형급여등 공적지원과 민간관련 자원연계지원 및 복합적인 욕구나 문제에 대해서는 통합사례관리 선정 등 맞춤형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행복돌봄과 윤정순 과장은 “이번 우체국 교육을 통해 주민과 밀접한 관계의 집배원들께서 지역사회 인적안전망 강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향후 숨은 복지대상자를 발굴하여 군민이 주인인 양평, 군민이 잘사는 양평, 군민이 행복한 양평이 되도록 적극 협조 부탁드린다”고 당부하였다.

 

한편 양평우체국은 2013년 6월에 행복돌봄과와 MOU협약체결 기관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인적안전망 체계 구축 및 후원물품 지원 등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첨부파일 153083514306623.jpg [5건 다운로드]

이전글 제목, 이전글 작성자, 이전글 작성날짜, 다음글 제목, 다음글 작성자, 다음글 작성날짜로 이루어진표
다음글 치매극복선도학교 청운초등학교,, 용두1리 경로당 방문하여 작은음악회 열다 !
이전글 '단월면 행복돌봄추진단' 이웃사랑 감자나눔 !